인터넷 하늘마을 iskyi.com을 시작페이지로 인터넷 하늘마을 iskyi.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날짜 계산기 음양력변환기 금연이에요. 즐거운 하루 하루 되세요. ^^
[ ] |홈 Home |하늘아이방 |커뮤니티 Community |세상여행기 WorldTour |영화 Movie |가족동 Family |최근게시물 |
  인기검색어 : or 2 3 사람      
 
 
 
하늘마을 영화관
영화 소개
영화 자유 게시판
동영상
영화 공연 사진 앨범
영화제 안내
감독열전
하늘아이 작품
하늘아이에게 물어봐!
방 명 록
 
 
현재위치 : 하늘마을 > 영화 Movie > 내가 본 영화 (2003년도부터)

[15] 락아웃: 익스트림미션 LOCK OUT, 2012 추천 0 비추 0 조회 1720

감 독 : 제임스 매더 James Mather 스테판 St. 레게르 Stephen St. Leger
출 연 : 가이 피어스 Guy Pearce(스노우) 매기 그레이스 Maggie Grace(에밀 워녹) 조셉 길건 Joseph Gilgun(하이델)
장 르 : 액션 스릴러 SF
제작사 :
배급사 : 롯데엔터테인먼트
제작국 : 프랑스 미국
시나리오 : 뤽 베송 Luc Besson 제임스 매더 James Mather 스테판 St. 레게르 Stephen St. Leger
촬 영 : 제임스 매더 James Mather
음 악 : 알렉상드르 아자리아 Alexandre Azaria
개 봉 : 2012-06-14   상영시간 : 94분   평 점 : 7점   홈페이지

트랙백 주소 : http://iskyi.com/iskyi4/bbs/tb.php/Film/4983


시놉시스

지구로부터 완벽히 격리 된 우주감옥!

시공간을 초월한 위험한 미션!

전세계 가장 위험한 범죄자를 특별 격리 수용한 우주감옥. 한번 들어가면 절대 빠져 나갈 수 없는 그곳에 대통령의 딸 ‘에밀리’가 인질로 붙잡힌다. 최첨단 보안시스템을 뚫고 탈옥에 성공할 수 있는 단 한 명의 인물은 전직 특수요원 ‘스노우’. 누명을 쓰고 조직에서 버림받은 스노우는 자신의 자유를 조건으로 한계초월의 구출작전에 응한다. 도망칠 곳 없는 우주 한복판, 사상 최악의 범죄자 500명.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다. 거대한 우주감옥이 궤도를 잃고 지구로 돌진하기 시작한다!!

해결할수록 업그레이드 되는 위험한 미션! 극강의 리얼 액션이 펼쳐진다!

제작노트

[Production Note_1]

지구 상공 80km
446개의 최첨단 보안시스템,
50만명 동시 수감 사상 최대 규모,
탈옥 성공률 0%, 죽어서도 나갈 수 없는 우주감옥!

2079년, 지구로부터 80km 떨어진 우주 상공에 우주감옥이 존재한다. 50만 명의 죄수들을 한꺼번에 수감할 수 있는 거대한 규모의 우주감옥. 446개의 인증을 거쳐야만 해제 가능한 최첨단 보안시스템이 작동하여 한 번 들어가면 그 누구도 빠져나올 수 없다. 언제나 참신한 아이디어로 관객들을 만족시키는 뤽 베송이 SF 프로젝트 ‘우주감옥’을 공개했다. 액션의 귀재인 뤽 베송은 영화의 배경을 우주로 확장해 보다 화려한 스케일의 블록버스터를 선보인다. 지금까지 보아 온 우주 소재 영화들은 우주의 괴생명체와의 싸움이 대부분이었다. 그만큼 우주가 낯설고, 현실과는 동떨어진 세계라 여겨왔기 때문이다. 그러나 <락아웃: 익스트림미션>의 우주는 다르다. 2079년, 우주로의 왕래가 자유롭다는 설정아래 과감한 상상력이 총동원되어 현실감 넘치는 SF를 탄생시켰다. 지구에서 살인, 성폭행 등을 저지른 극악무도한 범죄자들을 냉동수면상태로 수감시키는 우주감옥은 미래설정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리얼하게 표현되었고, 이제껏 그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우주감옥은 완벽한 통제 시스템, 미로를 보는 듯한 내부 설계, 가상의 미래 세계를 보여 줄 수 있는 디테일들이 매우 치밀하게 묘사되었다. <락아웃: 익스트림미션>의 가상의 미래와 리얼 액션이 결합한 압도적인 스케일로 SF영화사의 한 획을 그을 것이다.


[Production Note_2]

3D 영상으로 제작된 완벽한 콘티! 프리비즈!
진보된 할리우드 제작 시스템을 만난다!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액수의 제작비가 소요된다. 많은 할리우드 제작자들은 제작비의 낭비를 줄이는 효율적인 제작시스템을 갖기 위해 노력해왔다. 최근 할리우드에서 가장 각광을 받고 있는 제작시스템이 바로 프리비즈(pre-visualation).

프리비즈란 공간, 세트, 배우의 동선, 더빙한 대사까지 입힌 3D 시뮬레이션으로 마치 영화와 판박이 같은 3D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하여 더욱 정교하고 완벽한 연출을 이끌어준다. 특히 <락아웃: 익스트림미션>은 위험한 액션씬이나 추격씬, 그리고 수준 높은 CG를 필요로 하는 장면들이 많은 블록버스터 장르에서는 반드시 필요한 작업.

프리비즈를 통해 고난이도 촬영에서 일어날 수 있는 실수와 사고 등을 미연에 방지하고, 다양한 연출방법을 연구하여 최상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화면을 만들 수 있었다. 국내에선 아직 생소하지만 이성한 감독의 <바람:WISH>, 박신우 감독의 <백야행>이 프리비즈 시스템을 국내 영화 제작에 도입하기도 했다.


[Production Note_3]

뤽 베송과 톰 크루즈를 사로잡은 천재듀오!
제임스 매더 & 스테판 St. 레게르 감독


<제 5원소>로 할리우드 SF 블록버스터의 판도를 바꾼 거장 뤽 베송이 자신의 뒤를 이을 후임자를 공개했다. 그것도 2명이나! (다음 줄로)
이미 <테이큰>의 피에르 모렐 감독, <엑스텐션>의 알렌산드르 아자 감독, <트랜스포터>의 루이스 리터리어 감독을 발굴하여 매의 눈으로 인정받은 바 있는 그가 선택한 2012년의 신예가 바로 제임스 & 스테판 듀오!

영화 학교 동창으로 만나 무려 20년간 호흡을 맞추며 TV드라마, 광고, 뮤직비디오 등을 통해 트렌디 하고 신선한 영상들을 제작해 온 이들은 2005년 15분짜리 SF 스릴러 를 유투브를 통해 공개, 폭발적인 호응과 조회수를 기록한 것에 이어 할리우드 거장들의 눈에 드는 엄청난 기회를 얻게 된다.
다시 한번 SF 블록버스터의 새 장을 열고자 ‘우주감옥’이라는 엄청난 프로젝트를 구상해오던 뤽 베송 역시 고작 15분만에 이 두 청년에게 영화를 맡기기로 결정했을 정도.

<락아웃: 익스트림미션>를 통해, SF와 리얼 액션이라는 상반된 장르를 접목시키며 천부적인 연출력을 인정받은 이들은 최근 <미션임파서블 5> 감독 최종후보 5인에 오르며 다시 한번 할리우드를 놀라게 했다.


[Production Note_4]

<테이큰>제작진! <인셉션>특수효과! <본>시리즈 액션군단!
최강 실력의 제작진이 선사하는 SF 리얼액션!!


사실감과 속도감 넘치는 영상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살아 있는 액션의 전설로 불리는 <테이큰>제작진. 경이로운 비주얼로 특수 효과의 새로운 경지를 연 <인셉션> 제작진. 그리고 다이나믹한 액션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본>시리즈 스턴트팀. 그들이 SF 리얼액션 <락아웃: 익스트림미션>을 위해 뭉쳤다.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제작진들의 만남은 마치 실제를 보는 듯한 미래 세계를 혁신적이고 리드미컬하게 창조시켰다. 최첨단 디지털 기술과 거친 아날로그 액션의 결합은 눈으로 확인 하지 않고서는 상상할 수 없다. 디지털과 아날로그라는 상반된 매력이 영화 속에서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며 이제껏 경험하지 못한 강렬한 영상을 선보인다. 50만 명의 죄수들을 한꺼번에 수감 가능 한 냉동캡슐이 빼곡히 들어찬 엄청난 비주얼의 우주감옥. 그 안에서 500명의 죄수들이 벌이는 격렬한 격투씬은 <락아웃: 익스트림미션>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2079년의 리얼리티’를 효과적으로 구현해 낸 <락아웃: 익스트림미션>의 파격적인 도전은 끝없는 블록버스터의 진화를 예고한다.


그외 출연진

피터 스토메어 Peter Stormare(스캇)
빈센트 레건 Vincent Regan(알렉스)
레니 제임스 Lennie James(해리 쇼)
팀 플레스터 Tim Plester(메이스)
재키 이도 Jacky Ido(하크)
피터 허드슨 Peter Hudson(워녹)
앤-솔렌 하트 Anne-Solenne Hatte(캐스린)
보잔 페릭 Bojan Peric
얀 드론 Yan Dron(히트맨 1)
패트릭 코더리어 Patrick Cauderlier(셔틀 파일럿)
게리 헤츨러 Gary Hetzler(ADR 목소리)


기타관련사이트

페이스북 : http://facebook.com/lockout2012
트위터 : http://twitter.com/#!/lockout2012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Clip to Evernote

하늘아이님 영화 감상평
2012.06.15 20:40 쇠 메가박스 목동 3관

공사를 구별못하는 미국대통령
공사 구별 잘하는 참모

그냥 큰거 한방은 없지만 잔잔한 액션만...
12-06-25 18:32   하늘아이 답변  

페이스 블라인드 Faces in the Crowd, 2011
락아웃: 익스트림미션 LOCK OUT, 2012
프로메테우스 Prometheus 2012

Copyright ⓒ iskyi.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하늘아이 for more information.